From BVL

Tradelens에 합류한 CMA CGM 및 MSC




 컨테이너 운송 회사인 CMA CGM 및 MSC는 IBM과 A.P. 몰러–머스크 그룹이 공동으로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거래 플랫폼인 Tradelens에 합류했다. 앞으로 세계 컨테이너 해상 운송 거래의 거의 절반이 이 플랫폼을 통해 데이터를 전송하게 될 것이다. 또한 관련 해운 회사는 Tradelens를 통해 고객 및 파트너에게 보완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반 거래 플랫폼 Tradelens

 Tradelens는 이 플랫폼을 사용하는 회원이 전체 공급망 생태계를 연결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디지털 방식으로 협업할 수 있도록 한다. 회원은 전 세계로 화물이 운송될 때 데이터를 포괄적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투명하고 안전하며 변경이 불가능한 각각의 거래 기록을 생성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의 기반은 블록체인 기술이다. 블록체인 기술로 네트워크 내의 거래 기록은 변경 불가능하게 문서화 되며 권한이 주어진 당사자는 기밀 및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에 실시간으로 액세스 할 수 있다.

 Tradelens는 이미 100개가 넘는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주 1천만 개 이상의 개별 운송 추적과 수천 개의 문서를 처리하고 있다. 또 운송회사, 세관, 항만 당국, 내륙 운송업자 및 기타 이해 관계자에게 모든 거래에 대한 포괄적인 개요를 제공하여 신뢰를 형성하고 있다. 데이터 소유권 준수 및 승인된 데이터 액세스를 통해 Tradelens는 개인 정보 보호 및 신뢰를 보장한다. 또한 사용자는 운송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액세스를 할 수 있어 효과적으로 공동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CMA CGM 및 MSC, 네트워크에서 중요한 역할

 CMA CGM 및 MSC는 블록 체인 노드를 각각 운영하고 거래 및 호스트 데이터의 유효성을 확인하기 위한 조정 프로세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네트워크의 “트러스트 앵커”로서 중요한 역할을 맡는다. 또한 CMA CGM 및 MSC는 전체 공급망의 회원을 포함하는 Tradelens 자문위원회에서 대표를 맡게 될 것이다. 이 자문위원회의 목표는 무엇보다도 중립성과 개방성에 대한 표준을 결정하는 것이다.

 “컨테이너 해운 회사의 참여가 특히 중요하기는 하지만 Tradelens 플랫폼은 공급망의 전체 생태계가 참여해야만 합니다.” 라고 A.P. 몰러–머스크 그룹의 최고상업책임자(CCO)인 빈센트 클럭이 말했다. “고객이 사용하기 쉽도록 하고 전체 컨테이너 운송을 투명하게 하는 것은 A.P. 몰러–머스크 그룹의 전략에서 중점적인 부분입니다. Tradelens는 공급망 업계를 변화시키고 화물 운송 업체부터 항만 및 터미널 운영 업체에서 내륙 운송 업체에 이르기까지, 또 세관 및 기타 정부 기관과 마지막으로 고객까지, 즉 모든 당사자에게 부가 가치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CMA CGM 및 MSC가 Tradelens 플랫폼에 합류하여 컨테이너 해운 업계에서 어떤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낼지 주목된다.







------------------

미디어케이앤
은 BVL(Bundesvereinigung Logistik  :  독일연방물류협회)의 한국대표부로 양국간 물류비지니스의 가교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