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t of Wilhelmshaven

독일 빌헬름스하벤 야데베저항 배후단지에 폭스바겐 시설 짓는 파나토니 유럽




∙ 빌헬름스하벤 심해항 바로 인접한 배후단지 내 약 100,000 평방미터 자동차 부품 포장 센터.

∙ 면적 약 45,000 평방미터의 DGNB Gold Standard에 준거한 5 개 홀

∙ 2018 년 6 월 건축 시작 예정



 산업 및 물류 분야의 선도 프로젝트 개발업체 인 Panattoni Europe(이하 파나토니 유럽)과 폭스바겐 그룹이 자동차 부품 수출을 위한 새로운 멀티 브랜드 포장 센터를 건설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 선택된 위치는 빌헬름스하벤의 야데베저항 내 배후단지이며, 해당 항만은 독일의 유일한 심해항으로 주요 철도 네트워크와 A 29 고속도로에 직접 연결되어 있어 편리성을 갖추고 있다.


 파나토니 유럽은 약 100,000 평방미터의 부지 위에 아우디, 폭스바겐 및 폭스바겐 상용차를 위한 자동차 부품을 멕시코, 미국 및 중국의 공장을 포함한 해외의 폭스바겐 그룹 생산 시설로 운송될 새로운 포장 센터를 건설하게 된다. 또한 물류 센터는 총 사용 가능 면적 45,000 평방 미터의 다섯 개의 홀로 구성되며 DGNB Gold Standard [DGNB : Dugnb : Deutsche Gesellschaft für Nachhaltiges Bauen-DGNB e.V., (독일 지속가능한 건축위원회 규정)]를 준수하여 건설될 예정이다.


 프로젝트 개발자의 개념 설계는 폭스바겐 그룹 물류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것이다. 홀에는 헤드램프, 스티어링 휠 또는 오디오 시스템과 같은 차량 부품 및 구성 요소의 적재 및 하역, 보관 및 주문을 위한 유연한 레이아웃을 갖추며 위험물을 취급하는데도 적합하다.


 약 7,000 개의 다른 차량 부품 및 구성요소가 빌헬름스하벤에 인도될 것이며 컨테이너 터미널(야데베저항만) 배후단지 내 새로운 포장 센터를 통해 연간 약 12,000 개의 컨테이너 (40피트 높이 큐브)가 운송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를 발표한 폭스바겐 그룹 물류 책임자 인 Thomas Zernechel은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독일 유일의 심해항인 빌헬름스하벤 컨테이너 터미널 배후단지 내 입지 결정은 폭스바겐 그룹에게 전략적으로 중요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포장 센터에 대한 파나토니 유럽의 제안 개념에 대해 우리는 매우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계약의 할당은 아우디 브랜드를 통해 이루어졌는데, 이에 파나토니 유럽의 관리 담당자인 Fred-Markus Bohne은 "우리는 아우디의 결정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것은 해당 항만의 중요한 이정표이며, 파나토니 유럽은 자동차 분야에서 우리의 역량을 다시금 확인한 것입니다. " 라고 언급했다.


 멀티 브랜드 포장 센터의 건설과 관련하여 파나토니 유럽은 Bielefeld의 Goldbeck International GmbH와 일반 계약자로서 성공적인 협력을 계속할 계획이다. 토공 작업은 2018 년 6 월에 시작되며 신규 센터의 완공은 2019 년 1 분기로 예정되어 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파나토니 유럽(Panattoni Europe)소개


 파나토니 유럽은 산업 및 물류 부동산의 풀 서비스 개발 회사다. 이 회사는 북미와 유럽에 지사를 두고, 산업 및 물류 건물의 소유주가 운영하는 세계적인 개발 업체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뉴포트 비치의 파나토니 개발 회사 (Panattoni Development Company)의 자회사 이다. 파나토니 유럽은 고객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개별적으로 설계된 시설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회사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는 프로젝트 맞춤 건설(Build-to-Suit), 수수료 개발 서비스, 물류 단지 및 부동산 관리를 제공할 수 있다.


 2005 년 유럽 시장에 진출한 파나토니 유럽은 630 만 평방 미터 이상의 새로운 공간을 개발했으며, 이 회사의 주력 시장 중 하나인 독일에서는 지난 3 년 동안 무려 32 개 이상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개발했다. 함부르크에 독일 본사를 두고 있으며 뒤셀도르프, 만하임 및 뮌헨에 지사를 두고 운영 중이다. 현재 파나토니 유럽은 북미와 유럽에 총 28 개의 지사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