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BVL Korea 공식 웹사이트 개설



 한국과 독일 물류업계간 가교역할을 하고 있는 독일연방물류협회(BVL, Bundesvereinigung Logistik) 한국대표부의 공식 웹사이트(www.mediakn.com)가 2016년 10월 17일 개설됐다.

 BVL은 1978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세계 모든 국가의 물류업에 종사하는 이들과 학계, 정계의 운영자 및 의사결정권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서로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물류 관련 정보를 교류하고 있는 물류 플랫폼이다.


 2015년 10월 29일 BVL 한국대표부를 맡게 된 (주)미디어케이앤(대표:국원경)은 1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로 지난 1년간의 발자취를 읽을 수 있는 내용을 담은 웹사이트를 제작, 개설하게 됐다. 이에 앞서 미디어케이앤은 지난 8월 말 BVL Korea 페이스북을 개설한 바 있다.


 BVL Korea 웹사이트에는 지난 3년간 쉬퍼스저널이 제공해온 독일관련 물류 기사 'from BVL'난을 포함해 한국대표부의 설립과정, 지난 4월 영치산에서 이루어진 ‘Supply Chain Day' 이벤트와 6월 9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회 한독물류컨퍼런스 관련 자료 등이 실려 있다.


 아울러 외국인들을 위한 ‘Korea Report'난과 ’English'난을 개설해 놓고 있다. BVL Korea 회원은 현재 CJ대한통운을 포함 15개사가 등록돼있으며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